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10대 청소년 프로아나'마른몸매동경', '먹토'방법 공유하다!

반응형

요즘은 10대들 사이에서는 '거식증을 동경하는 사람'이라는 뜻을 가진  (프로아나)가 유행하고 있다고 해요. 

 

이것은 서양에서 시작된 거식증의 일종으로 SNS를 통해서 한국 청소년들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합니다.

 



청소년들은 살이 찌는것을 극도로 싫어해서,먹고는 싶지만 살찌는것이 두려운 나머지 일명 '먹토'(먹고 토하기)를 행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당연히 건강상에 악영향을 주는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서는 프로아나 청소년들의 먹토 노하우가 비밀리에 공유되고 있어서 대책을 하루빨리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어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프로아나 청소년들의 먹토 방법을 자세하게 다룬 글이 게시되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들 청소년들은 각자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했는데요, 먹토를 잘하는 사람을 동경하고 마른것을 아름다움의 중심에 놓고 해석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많은 전문가들은 경고하고 있지만 , 이들 청소년들은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거식증에 걸려서 건강을 망치는 것보다 뚱뚱해진 내 모습을 보고 스트레스 받는게 더욱더 해로울 것이다>라고 말하며 살찌는것에 대한 극한 적대감을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프로아나 청소년들은 구토를 깔끔하고 빠르게 하는 방법과, 토할때  잘 나오게 하는 방법, 적은 고통으로 쉽게 통하는 방법등 다양한 방법을 서로에게 공유했으며, 심지어 같이 먹토 할사람을 공개적으로 찾고 있기도 했습니다. 


<프로아나 같이 할 사람을 찾고 있어요~!>


그렇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순간적으로는 살이 빠진것 같은 모습을 일시적으로 유지할수 있겠으나 중장기 적으로 봤을때엔 심각한 건강문제를 야기할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말합니다. 

 

먹토가 계속되면 섭식장애로 이어져 아중에는 생리불순, 골다공증유발, 난임등을 유발시킬수도 있으며, 이밖에도 위와 장의 파열, 하악변형 치아,식도 손상도 유발시킬수 있으니 먹토를 당장 중지하고 초기에 치료할것을 강력히 권고하고 있습니다. 


몇년이 지나 망가진 자신의 건강을 보고 우울증도 찾아올수 있으니 꼭 전문의를 찾아갈것을 권고하고 있으니, 주변에 먹토 , 즉 프로아나 청소년이 있다면 병원에 갈수있도록 인도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세상에는 외적인 아름다움이 아주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내적인 아름도 갖출때 당당하고 자존감 있는 사람으로 거듭날수 있을것이며, 이를 더욱 멋지고 아름다운 사람으로 비춰질수 있는 것임을 프로아나 청소년들에게 알려주고 싶습니다.

 

프로아나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10대 청소년들 프로아나탈출하여 하루빨리 건강해지길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