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티로폼 분리수거 기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재활용의 기본인 철저한 분리배출로 주변을 깨끗하게! 지구를 깨끗하게!

반응형

오늘의 생활 정보

 

스티로폼 분리수거 기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재활용의 기본인 철저한 분리배출로 주변을 깨끗하게 지구를 깨끗하게

 

생활하다 보면 정~~~말 많은 양의 재활용품들이 가정에서 발생되는데요, 오늘은 재활용품 중에 스티로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 분리 배출한 쓰레기가 모두 재활용 되는 것은 절대 아니고요, 수거,선별,처리 라는 3단계를 거쳐서 최종적으로 재활용품으로 선별되어 집니다. 우리는 재활용 되라고 열심히 분리배출을 했지만 정작 여러 이유에서 재활용 되지 못하고 일반 쓰레기로 다시 버려지는 경우가 허다하기에 우리가 조금은 더 신경 써서 분리배출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열심히 분리배출 했는데 쓰이지 않으면 괜한 헛고생 한 거니깐 속상하잖아요.

어느 사이트에서든지 물건을 주문할 경우 물건만 오는 경우는 없죠! 당연히 박스에 포장되어서 배송되는데요, 특히 냉동식품 같은 경우는 일반적으로 스티로폼 박스 안에 담겨서 배송되고 있죠. 그리고 가전제품 같은 경우도 제품의 파손을 우려해서 각 모서리 마다 혹은 전체를 스티로폼에 싸여져 배송이 되어 지고 있습니다. 내용물을 꺼내고 남은 스티로폼은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내용물을 꺼내고 남은 스티로폼은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컵라면을 맛있게 먹고 나면 용기였던 스티로폼은 분리수거가 될까요? 역시 마찬가지로 배달음식을 시켜 먹고 난 뒤에 생성되는 각종 1회용 플라스틱과 스티로폼 포장재들은 분리수거가 될까요?

 

 

그렇다면 간단히 말씀드릴게요~~!!!

1. 스티로폼은 흰색만 분리수거가 가능합니다. 유색 스티로폼은 재활용이 불가능해 분리배출이 안되고 일반 쓰레기로 처리해야 합니다.

2. 스티로폼 상자에 붙어있는 테이프와 운송장은 떼어야 하고, 이물질이 조금이라도 묻었을 경우 깨끗이 씻어 배출해야 합니다.

3. 음식을 담았던 각종 용기류와 포장재로 쓰였던 스티로폼류는 내용물을 완전히 비우고, 깨끗이 씻어서 배출해야 하며 , 설령 주방 세제로 씻었는데도 변색이 사라지지 않을 경우에는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4. 아파트와 오피스텔은 분리수거장이 대부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그에 맞게 분리수거를 하시면 되는데요, 원룸 투룸 등의 밀집 지역, 좁은 골목길의 주택가에서는 분리수거할 장소가 없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비닐류,캔류,스티로폼류,플라스틱류 를 모두 하나의 투명한 비닐에 담아서 배출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 각 동의 주민센터에 문의하여 배출하시면 됩니다.

자, 오늘은 분리수거 , 분리배출 중에 스티로폼에 대해서만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귀찮더라도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참여해 주시면 나와 내 가정 이웃이 행복해지고, 크게는 지구가 조금씩 건강해 질거라 생각되어 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