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인정보

달이 뜨는 강, 달뜨강의 아름다운 종영,나인우 김소현 열연,키,나이,국적

반응형

KBS2 드라마 '달이 뜨는 강'이 감탄과 아쉬움을 남기며 종영을 하였습니다. 시청자들은 대타였지만 이젠 나인우 아니면 달이 뜨는 강을 상상할 수 없다고 한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커다란 매니아들로 부터 지지를 받으며 인기리에 방영된 '달이 뜨는 강'은 고구려가 삶의 전부였던 공주 평강(김소현)과 사랑을 역사로 만든 장군 온달(나인우)의 운명에 굴하지 않는, 그들의 헌신적인 사랑을 완벽하게 그려낸 작품입니다. 20일 방송된 '달이 뜨는 강' 마지막 회는 전국 일일 시청률 8.3%(닐슨코리아)를 기록하였습니다. 첫 방송부터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온 끝에 마지막 회 역시 동시간대 1위로 마무리하였습니다.


'달이 뜨는 강'이 방영하는 동안 그 어떤 드라마도 그 어떤 배우도 대적할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방송 6회 만에 온달 역의 주연배우 지수의 '학교폭력' 논란이 일어나면서 드라마는 위기를 맞았습니다. 후에 지수가 모든 의혹을 인정함과 동시에 드라마 애 서 하차했고, 신인배우 나인우가 지수의 대체 배우, 즉 대타로 투입되었습니다. 나인우는 방송을 앞둔 촬영분도, 이미 90% 이상 촬영이 진행된 장면들도 모두 재촬영하며 빠듯한 촬영 일정을 소화해야만 했습니다.


'달이 뜨는 강'(달뜨강)은 신인배우 나인우의 역량을 고스란히 입증하게 해줬다. 나인우는 드라마 중반 급하게 투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온달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시청자들과 관계자들의 눈도장을 확실히 찍었습니다. 단기간에 캐릭터에 몰입하고, 빠듯한 일정 속 어마어마하게 많은 양의 재촬영까지 어려움을 딛고 도전 과제를 무사히 완수하며 신선한 임팩트를 선사했습니다.


'달이 뜨는 강' 달뜨강 윤상호 감독은 YTN star와 인터뷰에서 나인우가 1부부터 20부까지 한 달 만에 찍었으며, 하루에 1시간도 안 자고 촬영장에 왔던 적이 많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단  하루도 빼먹지 않고 촬영하느라 체중이 7~8kg 정도 빠지기도 했다는 후문입니다.


온달 캐릭터는 아버지의 유언에 따라 비폭력주의자로 살아가다가 사랑하는 여인 평강 공주 김소연을 위해 칼을 잡는 인물입니다. 나인우는 다양한 표정과 훌륭한 연기력으로 온달 캐릭터의 매력을 보다 잘 살렸으며, 김소현과 애정 연기를 펼치며 뛰어난 케미스트리를 뿜어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극 후반부로 갈수록 애절해지는 감정 연기까지 수려하게 표현해내며 대타 배우가 아닌 완벽한 대체 불가 배우로 우뚝 올라섰습니다.


나인우는 '달이 뜨는 강'달뜨강 에서의 뛰어난 연기로 백상예술대상 신인상 후보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상대역 김소현 역시 최우수연기상 후보에 오른 상황. 과연 나인우가 생애 단 한 번뿐인 신인상을 수상할 수 있을지 모두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또한 '달이 뜨는 강'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관심을 받으며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PCCW MEDIA COMPANY 산하의 OTT 플랫폼 'VIU' 등에 판권이 판매돼 현재 190개국에서 방영 중입니다. 게다가 해외 각국에 수출함과 동시에 제49회 국제에미상에 출품한다는 소식까지 전해져 관심이 매우 뜨겁습니다.

엄청난 악조건의 상황에서 꿋꿋이 버텨낸 '달이 뜨는 강'은 성공적인 완주를 기록했습니다. 온갖 위기 속에서도 역할에 집중하며 열연을 펼친 배우들 덕분입니다. 아역배우 출신 '명불허전' 김소현의 재발견 역시 당연하지만, 나인우라는 훌륭한 보석을 발견하게 돼 연예계는 더욱 신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이름 나인우 | Na In-woo
본명 나종찬 | Na Jong-chan
출생 1994년 9월 17일 (26세)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88cm, 73kg
MBTI INFJ
학력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데뷔 2015년 영화 '스물'
소속 큐브엔터테인먼트

 

출생
1999년 6월 4일 (21세)
호주 국기 호주
출신지
경기도 휘장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1]
본관
김해 김씨  (金海 金氏)
신체
165cm, 45kg, O형, 240mm
가족 어머니, 남동생(2000년생)
반려 동물 반려견 몽숙이(2015년 7월 14일생)
학력
회룡초등학교 (전학) → 토월초등학교 (졸업)
문정중학교 (졸업)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
한양대 로고 수정판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 재학)
소속사 문화창고 로고
데뷔 2008년 KBS2 드라마 '전설의 고향 - 아가야 청산가자'

반응형